보도자료
제2회 강남구협회장배 체스대회 성료 2025.07.07
작성자관리자
27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존중과 페어플레이(fair play)의 예술!-
제2회 강남구협회장배 체스대회 성료
ㅁ 강남구체스협회(회장 임현주)는 2025.7.6.(일)13:00 강남구민체육관 대강당에서 150명의 선수 및 동호인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강남구협회장배 체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ㅁ 이번 협회장배 체스대회는 ①개회 선언 ②참석 내빈 소개 ③유공자 표창 ④대회사 ⓹내빈 축사 ⓺체스청소년위원회 경과보고(남수단, 체스 보급 프로젝트) ⓻선수 선서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ㅁ 임현주 회장은, 대회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대회를 확장시켜, 체스를 통해 세대를 잇고, 문화를 잇겠다고 언급한 후, 내전으로 고통받는 남수단(아프리카 동부 위치)의 청소년들에게 체스를 보급하여 평화를 견인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ㅁ 허대무 회장은, 체스(chess)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널리 알려진 보드게임 중 하나로서, 전략 전술 집중력,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지적 스포츠라고 「선수단과 동호인」을 격려했다.
ㅁ 이날 체스 청소년위원회는, 비전 경과보고에서 내전으로 희망을 잃어버린 남수단(아프리카 동부 위치) 청소년들에게 체스 보급을 통해 소통과 화해로 평화를 견인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ㅁ 임현주 회장은 참석 내빈과 다과를 나누면서 체스의 현안 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등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관련링크
- 등록된 관련링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