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체육회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GANGNAM SPORTS COUNCIL

보도자료

두뇌 카드 게임 브리지 토너먼트 개최 2025.07.22

작성자관리자 조회수9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c_de6Ud018svclt91uxbx5jer_cd4r59.png

하와이 바람 속에 춤추는 카드...
현대백화점 이색 행사

두뇌 카드 게임 브리지 토너먼트 개최

 


<조선일보 양승수 기자>

ㅁ 서울 여의도, 한복판 백화점에 하와이 바람이 불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6층 ‘CH 1985’에서 17일 열린 1회 더현대 서울 브리지 토너먼트’. 쇼핑몰 안에서 벌어진 조금은 낯선 풍경이었다.

ㅁ 편안한 셔츠와 환한 미소, 테이블 위에 펼쳐진 52장 카드. 승부보다 대화가, 점수보다 교감이 우선인 상류층 사교 게임 ‘브리지’가 주인공이었다.

ㅁ 브리지는 국내에선 다소 생소하다. 하지만 유럽과 북미에서 오래전부터 소셜 스포츠이자, 지적 유희로 자리 잡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브리지 입문 강좌를 문화센터 시그니처 강의로 밀어붙였다. 그리고 이제 그 속살은 교실 밖으로 나와 대중을 겨냥한 토너먼트로 진화했다. 이날 대회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수강생을 비롯한 30팀, 60명이 참가했다.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1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CH 1985’에서 열린 1회 더현대 서울 브리지 토너먼트 (현대백화점 제공)

ㅁ 대회장은 외부에 열려 있어 쇼핑하던 고객들도 발걸음을 멈춰 카드 한 장 한 장에 실린 표정과 숨소리를 구경했다. 아이스크림 콘을 쥔 채, 혹은 쇼핑백을 팔에 낀 채.

ㅁ 브리지 테이블 옆에선 ‘후이 후이 마우이(Hu‘i Hu‘i Maui)’라는 이름의 여름 테마 행사가 한창이었다.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의 아트워크, 마우이섬을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 연출은 카드 게임에 휴양지 색을 덧입혔다. 경쟁조차 여유로워졌다. 휴가지에 온 듯한 표정으로, 참가자들은 ‘대회’보다는 ‘만남’을 즐겼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매달 다른 테마를 얹어 브리지 대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17일 1회 더현대 서울 브리지 토너먼트에서 김혜영 한국브리지협회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ㅁ 김혜영 한국브리지협회 회장은 “브리지가 누구나 즐기는 대중 콘텐츠로 뿌리 내리기 위해 현대백화점과 계속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브리지(Bridge)게임>
2인 1조로 2개 조 4명이 남-북, 동-서 두 편으로 나누어 한 사람 당 13장 카드로 벌이는 경기. 정식 명칭은 contract bridge. 카드 모양과 숫자로 경우의 수를 계산하면서 진행한다.
신세계 백화점 문화센터(강남, 경기), 현대 백화점 문화센터(압구정, 목동, 여의도), 삼성 레포츠 문화센터, 서초여성가족플라자(방배, 잠원) 등에 교육 과정이 있다. www.kcbl.org

사단법인 한국브리지협회HOME · LOGIN · JOIN 협회 협회 연혁 게임소개 정관/규정 오시는 길 레슨/강좌소개 게시판 공지사항 회의록 회원 전용 게시판 클럽 클럽소개 클럽결과 토너먼트 연간일정 토너먼트 안내 토너먼트 결과 국제 대회 소식 법규 Law & Regulation 디렉터자료 자료실 교육자료 브리지저널 사진자료 언론보도 마스터포인트 연회비 및 ID리스트 마스터포인트 현황 Link Link APEC 2025www.kcbl.org

(한국 브리지 협회)에서는 간단히 회원 등록하면 기본 교육 자료를 볼 수 있다.

관련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