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22회 강남 국제평화마라톤대회 성황리에 성료! 2025.10.15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HEY! 강남 페스티벌 -
제22회 강남 국제평화마라톤대회 성황리에 성료!
ㅁ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개청 50주년을 맞아 2025.10.3.(금) 삼성1동 주민센터앞 봉은사로에서 제22회 강남국제평화마라톤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ㅁ 이번 대회는, 강남구와 미8군사령부가 공동 주최하고, 강남구체육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외 마라톤 동호인 3만여 명이 신청하고, 1만 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ㅁ 이날 대회는 조성명 구청장, 지역 국회의원, 미8군 사령관,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 김영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市,區 의원 및 체육회 임원들이 함께하여 대회를 빛냈다.
ㅁ 이번 행사는, 김영성 추진위원장의 경과보고와 허대무 체육회장의 개회선언, 구청장의 대회사 및 내빈 축사, 기부금 전달(순)으로 진행되었다.
ㅁ 허대무 회장은 10월3일 개천절(하늘이 열린 날)에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돕고 불우한 이웃에게 평화의 손길에 함께해준 달리미 여러분이 존경스럽다고 언급하면서, 힘찬 ‘개회선언’으로 선수들과 주민들을 격려했다.
ㅁ 조성명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맞아 이렇게 많은 분들이 강남에 모여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뛰는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큰 기쁨”이라고 언급하고, “미8군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을 넘어 전 세계에 평화가 이어지길 바란다”며 모든 달리기 참가자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ㅁ 제22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참가자들에게 건강 및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달리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별히 참가비 전액을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어린이와 어려운 이웃에게 의료비와 교육비로 기부되어 대회의 의미와 가치를 더했다.
ㅁ 이번 대회의 큰 관심 중 하나는 관내 호텔에서 제공하는 먹거리였다. 호텔 명장쉐프들이 만든 수제햄버거, 양식 및 중식 등을 단돈 4천원에 먹을 수 있어 윗 사진의 인파가 보여주듯 큰 인기를 끌었다.
ㅁ 마라톤 코스로는 한강, 탄천, 양재천을 아우르는 5km, 10km, 21.097km(하프코스), 42.195km(풀코스) 도심의 자연 생태 하천의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ㅁ 시상식과 경품 추첨에는, 현대백화점의 협찬을 받아 1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의 백화점 상품권을 수여했다.
- 등록된 관련링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