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역체육단체장 간담회 가져! 2025.11.19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역체육단체장 간담회 가져!
ㅁ 2025. 11. 18.(화) 13:00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이종배, 김규남, 유정희 의원이 주재하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역체육단체장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ㅁ 이번 간담회에는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을 포함한 8개 자치구체육회장 및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지역체육회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체육단체 운영 개선 방안 논의, 그리고 지역 체육 활성화를 위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ㅁ 허대무 회장은 강남구민의 체육 활동 환경 개선을 위한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강남구민의 체육 복지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서울시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ㅁ 또한 강남구체육회가 안정적으로 지역체육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체육회 직원들의 처우 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현장 중심의 업무 특성상 다양한 행정 및 대회 운영 업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역 체육 활성화를 수행하는 조직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이 절실함을 강조했다.
ㅁ 이번 간담회에서 강남구체육회는 체육행정 개선 방안, 지역 체육 소통 구조 강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체육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을 적극 개진하였다. 특히 강남구는 생활체육 참여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서울시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모범적인 지역체육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ㅁ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서울시 체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으며, 자치구체육회가 지역 체육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점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