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남구체육회,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금 전달 체육을 넘어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2026.01.20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강남구체육회,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금 전달
체육을 넘어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ㅁ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2026년 1월 20일(화) 강남구청에서 「강남구체육회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고, 강남구체육회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금 11,500,000원을 강남구에 전달했다.
ㅁ 이번 기부금 전달은 강남구체육회의 관계기관 및 산하 종목단체 관계자들이 뜻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체육의 가치를 지역사회 나눔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기부금은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을 통해 강남구에 전달되어,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ㅁ 이날 행사에는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을 비롯해 이세찬 강남구배드민턴협회장, 정지채 강남구테니스협회장, 윤정호 강남구야구·소프트볼협회장 등 강남구체육회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ㅁ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감사의 말씀을 통해, “강남구체육회가 체육 진흥을 넘어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에 앞장서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연대와 실천이 모여 강남구를 더욱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ㅁ 허대무 강남구체육회장은 기부금 전달과 함께, “체육은 건강한 신체뿐 아니라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기부는 강남구체육회와 종목단체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결과로,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겨울을 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강남구체육회는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체육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 등록된 관련링크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