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체육회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GANGNAM SPORTS COUNCIL

보도자료

경주서 열린 APEC 국제 브리지 대회 성료 2025.06.26

작성자관리자 조회수14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0_b32Ud018svcxdc14z6ag0eb_uq6uug.jpg

"브리지로 하나 된 아시아“
경주서 열린 APEC 국제 브리지 대회 성료

 

 

 

ㅁ 오는 10월 경북 경주에서 열릴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마련된 국제 브리지
대회 ‘2025 APEC 브리지 토너먼트 인 경주’가 25일 막을 내렸다.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ㅁ 이번 대회는 한국브리지협회(회장 김혜영)가 주최하고, APEC 회원국 및 초청국 등 총 15국에서 105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 23일 경북 경주에서 개최됐다. 3일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22팀이 출전, 스위스 리그 방식으로 총 15라운드를 치르며 열띤 두뇌 싸움을 펼쳤다.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ㅁ 미국에서 온 조앤 패트리샤 밀렌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처음 한국을 방문했는데, 깨끗한 환경과 세심한 운영, 빠른 피드백, 훌륭한 음식과 친절한 사람들이 너무 인상적이었다”며 “잊지 못할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

 

ㅁ 브리지(Bridge)는 두 사람씩 짝을 이뤄 52장의 카드로 치열한 전략 싸움을 벌이는 지적 스포츠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바 있다. 이번 대회에 처음 참여하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다수의 국제 경험을 가진 베테랑 선수들까지도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과 APEC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ㅁ 김혜영 한국브리지협회장은 “브리지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각국을 연결하고 문화를 이어주는 ‘다리’의 역할을 한다. 글로벌 스포츠 문화 외교의 성공적 사례를 보여줬다”며 “올해 10월에 있을 APEC 정상회의도 성공적으로 마치길 기원한다”고 했다

관련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