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13회 강남구민화합축제 성황리에 마쳐! 2025.10.23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가을비도 막지 못한 열기! -
제13회 강남구민화합축제 성황리에 마쳐!
ㅁ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주최하고, 강남구체육회(회장 허대무)가 주관으로 실시한 제13회 강남구민화합축제가 2025.10.18.(토)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ㅁ 1부 개막식 행사는, 윤지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Opening 행사를 시작으로 ①22개동 선수단 및 주민 입장 ②경과보고 ③개회 선언 ④대회사 ⑤내빈 축사 ⑥전년도 우승팀 우승기 반환 ⑦선수선서 ⑧심사기준 설명 ⑨축하공연(순)으로 진행됐다.
ㅁ 제2부 체육대회는, 체육 전문 MC멍군의 진행으로 22개동 대항 체육대회가 진행되어 가을비라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남구민들이 하나로 뭉쳐 열기를 토해냈다.
ㅁ 제13회 강남구민화합축제 종합우승은 개포4동이 차지하여 지난해에 이어 2연패의 영광을 차지했다.
ㅁ 이날 강남구민축제는 높은 참여율 및 규모로 주민·선수단 등 약 7,500여 명이 참여하여 “구민화합”이라는 기획 목적이 숫자로도 뒷받침된 것으로 나타났다
ㅁ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대회의 브랜드 및 이미지 제고 측면에서 「소통과 화합」이라는 목적에 부합하는 트로트 인기가수(홍자, 박서진)를 초청하여 주민들과 함께하는 추억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ㅁ 허대무 회장은 이번 대회를 단순 축제에서 생활 밀착형 행사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언급하면서, 제13회 강남구민화합축제 개막을 선언했다.
ㅁ 조성명 구청장은, 오늘 행사는 소통과 화합으로 “함께하는 강남구”의 이미지를 구현시켜 나가고자 마련된바, 많은 주민과 선수단이 참여해 행복하다고 선수단과 주민들을 격려했다.
ㅁ 이번 대회를 통하여 강남구체육회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