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들의 인기 스포츠 게이트볼 -
제25회 강남구협회장배 게이트볼대회 성료!
□ 강남구게이트볼협회(회장 이향신)는, 2025. 4. 24.(목) 10:00 대치동 늘벗공원(內) 대치게이트볼장에서 5개 클럽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5회 강남구협회장배 게이트볼대회를 가졌다.
□ 이날 행사는, 조성명 구청장, 이호귀 강남구의회 의장, 허대무 체육회장을 비롯한 많은 체육관계 임원과 각 종목단체장이 참석하여 선수와 동호인, 심판진 및 행사 관계자 등을 격려했다.
□ 제3대 회장 취임 기념으로 개최되는 제25회 강남구협회장배 게이트볼대회는, ①개회선언 ②내빈 소개 ③유공자 표창 수여 ④대회장 대회사 ⑤내빈 축사 ⑥선수선서 및 시타 (순)으로 진행됐다.
□ 이향신 회장은 대회사에서 게이트볼의 매력은, 야외에서 즐기는 작은 스포츠이지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단순하지만 전략적인 게임이라고 언급한 후, 단순히 체육활동을 넘어서 지역사회와 동호인들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매개체(媒介體) 역할을 담당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 조성명 구청장은, 격려사에서 게이트볼은 운동능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언급한 후, 더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시설 확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선수들과 동호인들을 격려했다.
□ 허대무 회장은, 제3대 게이트볼협회 이향신 회장님 취임을 기념하기 위한 제25회 협회장배 게이트볼대회를 축하하고, 게이트볼은 팀스포츠로 동호인들과 팀워크를 향상하는 종목인 만큼, 소통과 화합으로 동호인 확장에 일익을 담당해 달라고 당부했다.
□ 행사 종료 후에는, 내빈들의 시타와 간담회 자리를 마련, 게이트볼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2025.05.09
관리자
28